소소한일상

삼성화재교통박물관

뚜부두 2022. 10. 31. 15:33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이와 함께 갈만한 곳, 삼성화재교통박물관에 대해서 적어보려 해요. : https://naver.me/FU39QEzN

 

삼성화재교통박물관 : 네이버

방문자리뷰 833 · 블로그리뷰 1,334

m.place.naver.com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이지만 공휴일이거나 대체공휴일일 경우 영업하기도 합니다. 화~금요일의 경우 09:00~17:00까지 영업하고 토, 일요일의 경우 10:00~18:00까지 영업합니다. 입장 마감은 평일 16:00, 주말 17:00이니 출발 전 꼭 확인하세요. 한 시간 놀고 나오기는 조금 시간이 빠듯할 듯합니다. 애봉이네는 에버랜드 연간이용권을 가지고 있어 1일 1회 무료입장이 가능하여 자주 찾아가곤 하는데요. 갈 때마다 아이들 데리고 놀러 가기 정말 좋은 곳이라 생각돼요. 요즘엔 에버랜드보다 이곳을 더 많이 찾아가고 있을 정도로요. 애봉이 차 내비게이션은 #교통박물관으로 검색하여야 나오더라고요.

 홈페이지 ( https://stm.or.kr/ ) 들어가보면 관람정보, 전시, 체험, 교육, 보존복원 및 박물관 소개까지 정말 잘 나와있어요. 애봉이는 빠르게 살펴볼 수 있도록 정리해서 올려보도록 할게요. 가시면 둘러보실 곳이 3군데로 나뉩니다. 전시장, 애니카 공원, 애니카 교통나라로 나눠서 생각해보시면 돼요. 

 1. 전시장

 전시장은 1층과 2층으로 구성되어 있고, 1층 전시는 로비 전시장과 주 전시장으로 구분되어 테마별 10개의 존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뷰티존, 포커스 존, 무비 존, 코리아 존, 스포트 존, 퍼블릭 존, 프리미엄 존, 모터사이클 존, 복원 존, 광고 존 이렇게 나누어져 있어요. 롤스로이스, 페라리, 아우디, 벤츠, BMW 등 고급차들도 보실 수 있고, 우리나라의 자동차의 시초도 보실 수 있어요. 그 외에도 1층에는 기념품샵과 체험실, 수유실까지 갖춰져 있어요. 2층에는 클래식 존과 소품 존, 포토존과 영상실이 있어요. 영상실에는 자동차에 관련된 다양한 서적도 있어요. 1층 로비 전시장에 시승 차량 2대, 체험실 안쪽 2번가 이야기 구역에 시승 차량 1대, 2층에 시승 차량 1대, 이렇게 4대가 있고, 모터사이클 존에는 시승 가능한 바이크 한 대가 전시되어 있어요.

 

 2. 애니카 교통나라

 두 번째로 애니카 교통나라는 조금 나이의 어린아이들도 재밌게 보낼 수 있는 장소에요. 전시장은 시승 차량 외에는 만질 수 없기에 나이 어린아이들은 조금 답답해할 수 있어요. 마음껏 만질 수도 없고 타볼 수도 없으니 말이에요. 그런데 애니카 교통나라는 다양한 체험이 준비되어 있고,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공원도 준비되어 있어서 정말 좋아하더라고요. 이곳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교육을 할 수 있도록 실내 교육장과 실외 교육장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실내 교육장은 영상실도 있으니 부모님들은 한 숨 돌리실 시간도 생긴답니다. 실내교육장은 교통사고가 일어날 수 있는 10가지 상황을 미리 체험해보며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알아보며 사고를 방지할 수 있어요. 이후 실외 교육장에서 직접 체험해보면서 퀴즈도 맞출 수 있게 만들어 놓았어요. 

3. 애니카 공원

 마지막으로 애니카 공원은 분수대와 벤치도 있고, 야외전시장도 함께 구성되어 있어요. 뿐만 아니라 클레식카 시승도 가능해요. 관람객 누구나 가능하며 시승장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여 시승 가능해요. 시간별 15팀이고 시간은 10시, 1시, 3시, 주말엔 5시도 운행한다고 해요. 우천 등 기상상황에 따라 취소될 수도 있고, 운영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어요. 제 기억에 애봉이는 11시에 시승했던 것 같아요. 시승 시간이 다가오면 방송으로 미리 알려주셔서 생각지도 못하게 탑승 가능했었는데, 가시기 전 박물관에 미리 확인해보고 가시는 게 좋을 듯해요. 일상에서는 정말 타볼 수 없었던 클래식 카를 타고 애니카 공원 한 바퀴 도니 짧은 시간이었지만 기분이 매우 상쾌해지고 좋아졌었던 기억이 있어요.

 

 이 외에도 야외카페로 작은 편의점도 마련되어 있고 바로 옆에는 객차 휴게실도 준비되어 있어요. 애니카 공원에 테이블도 같이 준비되어 있으니 간단한 도시락과 간식 준비해 가시면 쾌적한 분위기에 피크닉 느낌 내실 수 있으실 거예요. 애봉이는 아직 아기들이 어려서 체험위주로만 생각하지만 큰 아이들은 자동차 엔진 구조나 자동차복원 등 또 다른 배울 거리가 정말 많으니 용인 주변 가볼 만한 곳으로 정말 좋은 곳으로 감히 추천드려요.

반응형

'소소한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탁세제 리뷰, LAVEREE 세탁세제  (0) 2023.04.13
의왕 철도박물관  (0) 2022.12.12
곤지암도자공원  (0) 2022.08.28
오은영 박사의 부모 십계명  (0) 2022.08.26
아이의 분노발작을 아시나요?  (0) 2022.0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