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일상

경기도박물관 /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뚜부두 2023. 4. 29. 00: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 주말 아이와 함께 경기도 어린이 박물관에 다녀왔어요. 인터넷(모바일, PC) 예매는 관림일 7일 전부터 당일까지 가능해요. (1인 2회, 최대 6인까지 예매 가능). 방문 인원수만큼 모두 예매하셔야 합니다. (영유아/ 무료대상자 포함!). 20% 현장발권, 80% 온라인 사전예약으로 운영합니다. (단, 무료 운영일은 100% 인터넷 사전 예매제로 운영합니다!!) 인터넷으로 꼭 예매하고 가시고요. 준비 서류 있으시면 서류도 챙겨가세요. 경기도민할인으로 예매하신 분들은 현주소가 적힌 신분증이나 등본 꼭 지참하시길 바라요. 주차장은 제법 넓고 어린이박물관 쪽 주차 자리 없으시면 회전교차로 돌아서 다른 주차장에 주차하셔도 됩니다. 주차비는 박물관 입구 오른쪽으로 주차무인정산기가 있고요. 저공해차량은 사전정산 하시지 마시고, 차단기 앞에서 호출 누르셔서 주차비 50% 할인 꼭 받으세요. 주차비는 1시간 1,000원. 이후 10분당 200원이에요. 2시간 기준 2200원일 텐데요. 뮤지엄숍 이용고객 10,000원 이상 구매 시 2시간 무료(중복 할인불가) 적용되니 아이들 기념품 하나씩 사주시는 분들은 주차비 걱정은 크게 안 하셔도 될 듯합니다. 박물관 왼쪽으로는 카페와 푸드코트가 있어요. 박물관 내 반려동물(개, 고양이, 새 등)동반 금지이며 킥보드, 롤러슈즈(바퀴 달린 신발) 반입금지입니다. 전시장 내 음식물(음료, 과자, 도시락) 반입 및 취식 금지이며, 영유아의 수유는 1층 유아 휴게실 이용하시면 됩니다.

팸플릿이 3가지 종류로 만들어져 있었어요. 영유아(12~48개월). 유아(미취학아동), 초등학생용으로 만들어져 있었어요. 영유아 아이들 관람 추천 동선은 1-2-3층 순서, 유아 아이들과 초등학생 아이들은 3-2-1층 순서로 동선 맞추시고요. 미취학 아이들과 초등학생 아이들 동선은 비슷한데 초등학생 아이들은 21세기 잭과 콩나물 놀이시설을 이용하실 수 있어요. 암벽등반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도 있으니 큰 아이들은 도전 한번 해보세요! 저희 아이는 46개월로 영유아 코스로 돌아봤어요. 평일 오전이라 그런지 견학 온 어린이집, 유치원과 초등학교 아이들이 많았어요. 다행히도 12시 정도 되니 모두 다 돌아가서 12시부터 13:30까지 정말 재밌게 놀았어요. 박물관부터 한번 둘러본 후 맨 마지막에 개인적인 후기도 붙여볼게요!

 

1층: 두개의 DMZ , 작은 생태전, 자연놀이터, 튼튼 놀이터, 아기둥지, 업사이클포레스트
2층: 바람의 나라, 우리 몸은 어떻게?, 도전! 어린이건축가
3층: 동화 속 보물찾기, 에코 아틀리에, 내 친구를 소개합니다, 별난 전시실, 나도 애니메이션 감독!

 1층부터 살펴볼게요. 안쪽에는 튼튼놀이터가 있고요. 튼튼 놀이터 들어가기 전에 소방관아저씨는 무엇을 할까요? 를 비롯해 경찰차와 택시도 타볼 수 있게 되어있어요. 남자아이들은 너도나도 할 것 없이 좋아하는 자동차. 우리 첫째도 마찬가지였어요. 특히나 경찰차는 버튼누르기를 통해 직접 사이렌까지 울려볼 수 있어서 더더구나 좋아했고요. 다행히 시끄러운 소리는 나지 않고 반짝반짝 불빛만 나는 사이렌이에요. 아이들 많을 때는 부모님들이 차례차례 지켜서 순서대로, 그리고 너무 오랜 시간 한 아이가 타지 않도록 지도해 주셨음 해요. 

 맞은편으로는 자연놀이터가 있어요. 48개월 미만 어린이 공간이고요. 47개월 아들이 여기서 너무너무 잘 놀아서 다음달이면 못 들어오는 부분이 아쉬울 정도였어요. 작은 미끄럼틀도 있고요. 미니 동굴도 만들어져서 빛놀이를 할 수 있게 되어있고, 땅속에는 어떤 동물과 곤충들이 사는지, 땅속에 잠자고 있는 애벌레 모습은 어떤지 알아볼 수 있어요. 앞쪽으로는 미니 기차역도 있고 아이들이 기차놀이도 할 수 있고요. 기차모형 어깨띠를 하고 직접 기차가 되어볼 수도 있어요. 미니텃밭과 미니농장이 만들어져 있어서 동식물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다는 점. 너무 좋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볼게요. 2층에는 3군데로 나누어져 있어요. 바람의 나라와 우리 몸은 어떨까? 그리고 도전! 어린이 건축가.  크게 이렇게 3가지 구역으로 나뉘어 있어요. 지나가다 아이가 풍력발전기를 보고 저게 뭐냐고 묻더라고요. 풍력발전기야.라고 대답해 줬지만 아이의 궁금증은 여기서 시작이죠.. 풍력발전기는 뭐야?. 바람을 이용해서 전기가 만들어지는 기계야. 이제 점점 산으로 가는 거 느껴지시죠. 어쩔 수 없이 엄마가 다음에 기회가 되면 꼭 알려줄게 했는데 이렇게 기회를 찾았습니다.! #백문이불여일견 한번 보는 것이 백번 듣는 것보다 낫죠. 우리 몸은 어떨까? 구역은 정말 백문이불여일견이 눈앞에 펼쳐져 있어요. 꼭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3층에는 동화속 보물 찾기와 에코아뜰리에, 내 친구를 소개합니다. 별난 전시실, 나도 애니메이션 감독! 여러 개의 영역이 나뉘어 있는데요. 동화 속 보물 찾기는 구역구역 전래동화 속 장면을 구상해 놨고요. 에코아뜰리에는 체험실인데 저희도 시간이 맞지 않아 체험해보지 못했어요. 내 친구를 소개합니다. 구역에서는 다문화가정을 이해해 볼 수 있어요. 일본, 중국 등 여러 나라의 문화는 어떤 게 있는지 전통의상은 어떤 게 있는지 잘 구성해 놓으셨더라고요. 별난 전시실에는 DMZ에서 볼 수 있는 동식물들을 영상을 통해 볼 수 있었어요. 나도 애니메이션 감독은 복도 한편에 전시되어 있고 애니메이션은 어떻게 제작되는지 간단하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동화 속 보물찾기, 에코 아틀리에, 내 친구를 소개합니다, 별난 전시실, 나도 애니메이션 감독!

 

반응형